상단여백
HOME 정치/경제
김천상공회의소 2020년도『추풍령 아카데미』 송언석 국회의원 초청 강의
편집부 | 승인 2020.01.09 23:04

김천상공회의소(회장 김정호)는 1월 9일(목) 오후 6시 30분 본 회의소 4층 대회의실에서 송언석 국회의원를 초청하여 ‘대한민국도 김천도 살리는 경제이야기’라는 주제로 올해「추풍령 아카데미」첫 번째 과정을 열었다.

이번 과정에는 김충섭 김천시장, 김세운 김천시의회 의장, 백성철 김천시의회 부의장, 나기보 도의원, 박판수 도의원 및 시의원, 이은직 경북보건대학교 총장, 백남명 민주평통 김천시협의회장, 신덕용 김천시산림조합장, 박보생 전 시장 등 주요 기관·단체장과 기업체 대표 및 임직원,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해 강의실을 가득 메웠으며, 지역 경제발전을 위해 참석자들과 함께 고민해 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시정에 많은 도움을 주신 아카데미 회원님들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고 말하고, “이제는 같이 고민하고 노력하고 김천의 미래를 만들기 위해 본격적으로 일을 해야 되는 때”라면서 “김천을 변화시켜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고,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겠다” 고 인사했다.

김세운 김천시의회 의장은 “우리 김천은 추풍령아카데미를 통해 문화와 교양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만든 도시”라면서 “어려움을 딛고 성공한 많은 출향인사들을 배출한 자랑스럽고 행복한 도시”라고 말하고 “많은 걸 보고 듣고 배워서 생활 활력소와 많은 양식을 얻는 추풍령아카데미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의에 앞서 김정호 회장은 감사패를 전달하며, “송언석 의원은 지난 2016년 8월 25일 아카데미 창립을 위해 기획재정부 2차관 재직하며 바쁜 일정 중에도 기꺼이 동참해 주셨다”며, “아카데미의 오늘이 있기까지 초석을 다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과 늘 뜨거운 성원과 참여를 해 주신 수강생에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 고 인사했다.

이날 송언석 의원은 날카로운 지적과 분석을 통해 수강생들에게 현재 우리 경제의 문제점과 어려움을 설명하며, 우리나라 경제와 김천시의 경제발전을 위해 시민과 함께 앞으로 자신의 역할과 노력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바쁜 국회일정 중에도 명확하고 명쾌한 강의를 통해 우리 경제의 상황과 발전방안에 대해 강의해 준 송언석 의원에게 감사하고, 여기에 더해 송 의원의 재치와 유머 넘치는 입담에 박수갈채를 보냈다.

한편, 김천시 구성면 미평리 출생인 송언석 국회의원은 김천중앙초, 석천중을 졸업하고, 경북고와 서울대 법학과를 졸업한 후 서울대 행정학 석사와 미국 뉴욕주립대에서 경제학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행정고시 29회에 합격하며, 공직에 입문한 송의원은 지난 2000년 기획예산처 재정1팀장을 시작으로 건설교통예산과장, 균형발전정책팀장, 재정정책과장을 역임했다.

이후 기획재정부 예산실 행정예산심의관, 경제예산심의관, 예산총괄심의관, 예산실장 등을 역임하며, 국가 예산업무와 관련된 중요보직을 두루 거치고, 지난 2017년 6월 기획재정부 제2차관을 끝으로 공직생활을 마무리하였다.

2018년 6월 제20대 국회의원으로 국회에 입성한 후 제20대 국회 후반기 행정안전위원회 위원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으며, 2018년 12월 자유한국당 원내부대표로 선출되었다. 그는 현재 제20대 국회 후반기 국토교통위원회 위원과 자유한국당 전략기획부총장으로 국회뿐만 아니라 방송과 언론을 오가며 맹활약 중이다.

편집부  gcilbonews@daum.net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상호 : 김천일보 김천iTV  |  경북 김천시 거문들1길 88-74  |  전화번호 : 054-436-2287
등록번호 : 경북, 아 00398  |  대표전화 : (054)437-0478  |  등록일 : 2016년 01월 18일  |  발행인 겸 편집인 : 이명재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성숙  |  e-mail : gcilbonews@daum.net
Copyright © 2020 김천일보 김천iTV.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