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김천시 읍•면•동 소식] 감문면, 남면, 양금동, 봉산면, 어모면, 지좌동
편집부 | 승인 2023.09.19 00:42

감문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2가구에 집수리 봉사 활동

감문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종식)는 지난 15일 취약계층 2가구를 대상으로 집수리를 지원했다.

이번 집수리 지원 사업은 취약계층 주거 환경개선을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열악한 취약계층을 발굴하여 찢어지고 오염된 도배·장판과 노후화된 싱크대를 교체했다.

대상가구는 오염된 벽지와 노후화된 싱크대 및 환풍기로 인해 위생과 화재의 위험에도 비용에 대한 부담으로 교체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번 사업을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거주할 수 있게 되었다.

박종식 위원장은 “안전하고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게 되어 기쁨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지원하는데 협의체 위원 모두가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남면 새마을협의회, 관내 이면도로 풀베기 작업 및 불법투기 쓰레기 수거 작업

김천시 남면 새마을협의회(회장 김덕수, 부녀회장 나계월)는 지난 16일 새마을협의회 회원 36명과 함께 남면 초곡리, 운남리, 오봉리 구간 총 15km 이면도로에 운전자 시야 확보와 환경정비를 위한 풀베기, 불법투기 쓰레기 수거 등 추석맞이 연도변 환경정비를 했다.

지도자들은 예초기 등을 동원해 도로 풀베기 작업을 했고, 부녀회원들은 풀 뽑기 및 도로변 일대에 방치된 폐비닐 등 쓰레기를 수거하며 이른 새벽부터 구슬땀을 흘리며 새마을협의회의 단합된 모습을 과시했다.

김덕수 협의회장과 나계월 부녀회장은 “휴일에 제초 작업에 참여해 주신 회원님들께 감사드리며, 풀이 무성한 도로가 깨끗하게 정리된 모습을 보니 막혀 있던 속이 뚫리는 것 같아 기분이 상쾌하다”라고 했다.

이광수 남면장은 “새벽부터 일심동체로 연도변 환경정비를 위해 모여 주신 새마을협의회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추석을 맞이하여 고향을 찾아 주시는 방문객들에게 청결하고 품격 있는 남면의 이미지를 심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양금동 단체장협의회, 9월 월례회의 개최

양금동 단체장협의회(회장 정호동)는 18일 양금동 행정복지센터에서 9월 월례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3년 ⌜자랑스러운 시민상⌟ 대상자의 공적 심의에 이어 19일에 진행되는 단체별 추석맞이 환경정비 활동의 담당 구역 및 기타 협조 사항에 관해 열띤 논의가 이어졌다.

정호동 단체장협의회장은 “자랑스러운 시민상 대상자 공적 심의를 위해 급하게 회의하게 되었음에도 참석해주신 단체장님들께 감사드린다.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대비하여 단체장님들께서 이번 환경정비를 빈틈없이 하여 찾아오는 사람들에게 깨끗한 양금동을 보여주도록 다 같이 힘써주셨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권명희 양금동장은 “늘 양금동 발전을 위해 힘써주시는 단체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Happy together 김천⌟에 걸맞게 모두가 행복한 김천시 양금동을 위해 모두 함께 노력하자.”라고 말했다.

 

봉산면 새마을협의회, 추석맞이 연도변 풀베기 및 환경정비 활동

봉산면 새마을협의회(회장 이병영, 부녀회장 박애자)는 추석을 맞아 귀성객 및 지역 주민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도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연도변 풀베기와 환경정비를 했다.

새마을회원 20여 명은 15일 새벽 5시에 봉산면 행정복지센터에 모여 안전교육을 한 후 봉산면 신리에서 광천리까지 이르는 약 12km 구간의 연도변 잡초, 넝쿨 등을 제거했다.

이병영, 박애자 새마을협의회장은 “농사일로 인해 바쁜 와중에도 새벽부터 나와서 활동에 참여해 주신 회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깨끗한 봉산면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흥연 봉산면장은 “쾌적하고 안전한 봉산면을 만들기 위해 솔선수범하시는 새마을협의회에 감사드리며, 이번 활동으로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안전한 귀향길을 제공하겠다.”라고 했다.

 

어모면 능치교회,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기탁

어모 능치교회에서는 추석 명절을 맞아 18일(월) 어모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100만 원을 김천복지재단에 기탁했다.

어모 능치교회는 주변 소외된 이웃을 위해 꾸준히 봉사활동을 하며 이웃사랑에 앞장서고 있으며, 또한 지난 몇 년간 성금을 맡겨오며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다.

박배형 담임목사는 “2023년 설 명절에 이어 추석 명절에도 어모면에 작은 정성을 전달하게 되었다. 이 성금이 우리 주변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잘 전달되어 따뜻한 위로와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권영춘 어모면장은 “능치교회에서 우리 지역사회를 위해 끊임없는 관심과 사랑을 전달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덕분에 어려운 이웃들이 몸과 마음이 따뜻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을 거 같다.”라며 “맡겨주신 성금은 관내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잘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지좌동, 단체장 회의 개최

김천시 지좌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남상연)에서는 9월 15일(금) 동장실에서 이준식 주민자치위원장, 김기옥 체육회장, 이수만 노인회장을 비롯한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들어 세 번째 단체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추석을 앞두고 환경 정비, 전통시장 이용하기, 명절 청렴 문화 정착, 포도 축제 등 주요 현안 사항 및 시정 홍보 사항을 공유하고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했다.

또한 2023년 자랑스러운 시민상 표창 대상자를 추천, 공적심의위원회를 열어서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숨은 공로자를 선정했다.

이준식 주민자치위원장은 “지좌동 발전은 무엇보다 우리 단체장들의 역할이 중요하므로, 하반기에도 각 단체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사업 발굴과 왕성한 활동을 통해 살기 좋은 지좌동을 만들어 나가자.”라고 말했다.

남상연 지좌동장은 “늘 지좌동 발전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는 단체장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지좌동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우리 단체장들이 더욱더 힘을 합치자”라고 말했다. 

 

편집부  gcilbonews@daum.net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상호 : 김천일보 김천iTV  |  경북 김천시 거문들1길 88-74  |  전화번호 : 054-436-2287
등록번호 : 경북, 아 00398  |  대표전화 : (054)437-0478  |  등록일 : 2016년 01월 18일  |  발행인 겸 편집인 : 이명재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성숙  |  e-mail : gcilbonews@daum.net
Copyright © 2023 김천일보 김천iTV.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