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김천시 읍•면•동 소식] ① 감천면, 부항면, 대신동, 지좌동, 농소면, 대항면
편집부 | 승인 2023.03.17 22:36

감천면, 새봄맞이 국토대청결 운동.... 감천면발전협의회, 이장협의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참여

감천면이 16일 감천면발전협의회, 이장협의회,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직원 등 70여 명이 힘을 모아 새봄맞이 국토대청결 운동을 실시했다.

새봄을 맞이하여 불법투기가 잦은 무안천(1km) 쓰레기 수거와 감천의 상징인 개나리방천(2km)을 개화 전 청결하게 관리하여 개나리를 찾아오는 방문객들에게 깨끗한 환경도 제공하게 되었다.

김종화 발전협의회장을 비롯한 단체장은 “구슬땀을 흘리며 수고해 주신 회원들의 이번 정화 활동으로 개나리꽃이 만개할 봄이 한층 더 설레게 다가오는 것 같다”며 “깨끗하고 청결한 감천면을 만드는데 여러 단체가 함께 협력하게 되어 무엇보다 뜻깊고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박종화 새마을 회장은 “긴 방천 개나리도 청결하게 피어 그 향은 사방으로 퍼지고 방문객은 개나리 방천처럼 길게 이어 질 것이다.”고 말했다.

김상철 감천면장은 “오늘 청결 운동에 애써주신 각 단체 회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청결한 마을환경은 주민들의 관심과 의지가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앞으로도 주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환경정화 활동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부항면 기관단체연합회, 정기회의 개최

부항면 기관단체연합회(회장: 이수기)는 3월 16일(목) 부항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각 단체에서 새로이 선출된 회장의 인사를 시작으로 내빈인사, 시정홍보, 부항면 현안에 관한 사항 토의 순으로 진행했다.

특히, 산불예방 및 고향사랑기부제에 관한 기관단체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고 더불어, 신임회장들에게 Happy Together 김천 운동과 인구증가 운동에도 적극 참여를 부탁드렸다.

이수기 기관단체연합회 회장은 “우선, 각 단체의 회장으로 선출되신 분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기관단체연합회가 잘 운영되도록 회원들의 적극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영돈 부항면장은 “지금은 산불예방 기간으로 산불제로 부항면이 되도록 지역리더인 기관단체장들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린다. 더불어, 기관단체 간 유기적이고 협조체제가 잘 유지되도록 면에서 행정 지원을 아낌없이 하겠다.”고 전했다.

 

대신동 바르게살기협의회, Happy Together 국토대청결운동 실시

김천시 대신동(동장 김해문)은 지난 3월 16일 오후 5시 40여명의 바르게살기협의회 회원들과 함께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유도와 시민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대신동 Happy Together 국토대청결운동’을 실시했다.

이번 운동은 현대아파트 옆 원룸가를 중심으로 도로변 방치된 생활쓰레기와 눈에 띄지 않는 쓰레기 불법투기 사각지대의 쓰레기를 집중 수거하고, 동시에 쓰레기 수거 및 투기 방지를 홍보하며 범시민 참여 분위기를 조성했다.

김도철 대신동바르게살기협의회 회장은 “바쁘신 중에도 많은 회원들이 적극 참여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리며, 우리 주민들의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항상 이웃을 위해 노력하고 봉사하는 단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해문 대신동장은 “시민과 함께하는 지역사회 활동은 김천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의 가장 중요한 열쇠이다. 앞으로 대신동에서는 「Happy Together 김천」운동과 연계하여 국토대청결 활동을 꾸준히 실시하여 범시민 참여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같은 날 6시 월례회에서는 김해문 대신동장이 제4차 국가철도망 계획, 김천 일반 산업 단지 현황, 신음공원 건립, 코아루간 터널공사 등 김천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요 사업 전반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져 회원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지좌동 자유총연맹, 새봄맞이 환경정화 봉사활동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 지좌동분회(분회장 김기찬, 여성회장 박종순)은 지난 15일 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봄맞이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새봄을 맞이해 깨끗하고 쾌적한 지좌동을 만들고, 회원 간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고자 실시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지좌동 행정복지센터 앞에 집결해 지역 내 도로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음료수 컵, 비닐봉지 등 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

김기찬 한국자유총연맹 지좌동분회 분회장은 “깨끗하고 아름다운 지좌동 만들기에 한국자유총연맹이 앞장서겠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안전과 쾌적한 마을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남상연 지좌동장은 “바쁜 와중에도 새봄맞이 환경정화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해주신 한국자유총연맹 지좌동분회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쾌적한 마을 만들기에 힘써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농소면 자유총연맹, 환경정화 활동 전개

한국자유총연맹 농소면 분회(분회장 유금선)는 지난 16일 봄을 맞이하여 깨끗한 농소면 이미지 조성을 위해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한국자유총연맹 농소면 분회는 농소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집결하여 깨끗하고 살기 좋은 농소면을 만들기 위해 연도변 일대에 방치된 생활 쓰레기, 영농 폐기물 등을 수거해 「Happy together 김천」운동에 일조했다.

유금선 분회장은 “회원들이 솔선수범하여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해줘서 뜻깊다”며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소면을 위해 앞으로도 환경정화 활동에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성봉 농소면장은 “깨끗한 농소면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어 항상 고마운 마음이다”라고 밝히면서, “우리 농소면도 청결한 농소면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항면 단체장협의회, 새봄맞이 국토대청결 활동

대항면(면장 최정숙)은 이장협의회(회장 안준), 새마을지도자(회장 이루환), 새마을부녀회(회장 유남순), 자연보호협의회(회장 임재득) 회원과 대항면 직원 등 70여 명은 3월 17일(금) 오전 10시 대항면 관내 하천을 중심으로 새봄맞이 국토대청결 활동을 실시했다.

코로나 사태가 진정세에 접어든 후 첫 봄을 맞이하여 실시된 이날 국토대청결 활동은 겨우내 쌓여있던 하천변 쓰레기를 정리하여 늘어나는 상춘객들을 맞이하고 깨끗한 생활공간을 만들고자 벚꽃길이 아름다운 백운천과 관내 여러 마을을 지나는 용복천 등지에서 진행되었다.

안준 이장협의회장은 “본격적으로 관광객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는 올봄 상춘객들에게 우리 대항면이 김천 관광 1번지로 각인될 수 있으면 좋겠다.”며 환경정화 활동에 관심과 열의를 보였다.

최정숙 대항면장은 “단체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관광객들에게 대항면의 좋은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게 되어서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지금처럼 면민과 단체, 직원들이 단합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대항면을 만들 수 있도록 힘써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편집부  gcilbonews@daum.net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상호 : 김천일보 김천iTV  |  경북 김천시 거문들1길 88-74  |  전화번호 : 054-436-2287
등록번호 : 경북, 아 00398  |  대표전화 : (054)437-0478  |  등록일 : 2016년 01월 18일  |  발행인 겸 편집인 : 이명재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성숙  |  e-mail : gcilbonews@daum.net
Copyright © 2023 김천일보 김천iTV.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