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김천시 읍•면•동 소식] 대곡동, 아포읍, 율곡동, 증산면, 지례면
취재부 | 승인 2022.08.16 21:46

대곡동체육회 김종희 부회장, 김천상무 후원릴레이 동참

대곡동체육회 김종희 부회장은 12일 김천상무에 50만원을 전달하여 앞서 후원회원을 가입한 대곡동 체육회에 이어 김천상무 후원릴레이에 4번째로 동참했다.

김종희 부회장은 부곡맛고을내 농림축산식품부가 인증한 안심식당이자 김천시에서 맛집으로 통하는 식당 ‘내고향한우촌’을 운영하며 대곡동체육회(회장 정문호)에 수석부회장으로서 활동하고 있다.

김종희 부회장은 “대곡동체육회 수석부회장으로서 내고향 축구팀 김천상무에 도움이 되고자하는 마음이 컸기에 앞서 100만원으로 후원회원으로 가입한 대곡동체육회와는 별개로 50만원을 후원하게 되었다. 김천상무 선수들이 대곡동 주민들을 위해 열심히 뛰어 좋은 성적을 거뒀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아포읍 삼일암, 이웃돕기 성금과 물품 기탁

김천시 아포읍(읍장 김현인)은 지난 12일, 봉산리 소재 삼일암(주지 도현)에서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과 백미 10kg 70포, 수건 250장, 양말 250켤레 등 총 700만원 상당의 성금·품을 전달받았다.

도현 주지스님은 “명절은 누군가에게는 풍성하고 행복이 넘치는 날이지만,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외로움을 더하는 날이기도 하다. 더군다나 코로나 19로 경제적 어려움까지 겪고 있는 이웃들이 많은 것 같다. 그런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신도들이 정성을 모아 성금·품을 마련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이웃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배려로 이웃사랑을 꾸준히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포읍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여건에도 불구하고 따뜻한 관심과 자비로 평소에도 나눔을 실천해주신 삼일암의 도현스님과 신도들에게 깊이 감사드리며, 전달받은 성금·품은 도현스님과 신도들의 뜻에 맞게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이 날 전달된 성금품은 기부자의 뜻에 따라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아포읍 관내 저소득 이웃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율곡동 통장협의회, 관내 경로당에 수박·떡 전달

김천시 율곡동 통장협의회(회장 우선희)는 지난 12일 말복을 맞아 관내 경로당 12개소를 방문해 수박과 떡을 전달했다.

이날 말복맞이 경로당 방문은 율곡동 통장협의회 임원진과 김종현 율곡동장이 함께 했으며, 무더위와 장마에 어르신들의 안부를 전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율곡동통장협의회는 지난 9일 김천상무 프로축구단 후원회원에 가입하면서 율곡동 뿐만 아니라 시정 발전과 홍보에도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우선희 협의회장은 “통장협의회 회원들이 작지만 정성껏 마련한 수박과 떡을 드시면서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더위를 이겨내는데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김종현 율곡동장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과 더불어 뒤늦은 장마가 이어지고 있어 어르신들의 건강이 염려된다”며, “또한, 코로나19가 재확산되는 추세가 이어짐에 따라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경로당에서 즐겁고 시원하게 여름을 나시기 바란다”며 안부를 전했다.

한편, 율곡동은 ▲초복,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중복, 자유총연맹 ▲말복, 통장협의회 순으로 각 단체들이 무더위에 지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냉면, 수박 및 떡 등을 제공했다.

 

증산면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광복절 맞이 태극기 달기 운동

증산면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위원장 손태윤)에서는 12일(금) 오는 제77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관내 국도30호선 주변 등 주요 장소에 대한 태극기 게양을 통해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추진했다.

손태윤 위원장은 “오는 제77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민족자존과 국권회복에 기여한 선열들의 위업을 돌아보며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실천하고자 금일 우리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위원님들과 함께 광복절 맞이 태극기 달기 운동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장동언 증산부면장은 “이번 태극기 달기 운동을 통해 태극기의 올바른 게양과 관리에 대한 주민 인식 제고 및 관내 주요 장소에 대한 가로기 게양에 애써 주신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우리 면에서도 광복절을 비롯한 국경일의 주민 자발적 태극기 게양 운동이 확산될 수 있도록 홍보 및 독려 활동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지례면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전개

김천시 지례면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위원장 김일섭)는 12일 오전, 다가오는 제77주년 광복절을 맞아 바르게살기 회원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례 119안전센터에서부터 부항댐 방면 도로변 구간에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실시했다.

이날 지례면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는 가로변 태극기 달기와 더불어 지례 면민들에게 우리나라 최대 국경일 중 하나인 광복절을 맞아 각 가정에 태극기 달기 운동에 동참하여 줄 것을 적극 홍보했다.

김일섭 위원장은 “오는 제77회 광복절을 맞아 이를 널리 알림과 동시에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국경일에 태극기를 게양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며, 코로나19로 침체된 분위기를 환기 시키고자 지례면 주민모두가 태극기 달기에 적극 동참하여 나라사랑 운동을 실천해 달라”고 당부했다.  

취재부  daum.net

취재부  daum.net

<저작권자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취재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상호 : 김천일보 김천iTV  |  경북 김천시 거문들1길 88-74  |  전화번호 : 054-436-2287
등록번호 : 경북, 아 00398  |  대표전화 : (054)437-0478  |  등록일 : 2016년 01월 18일  |  발행인 겸 편집인 : 이명재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성숙  |  e-mail : gcilbonews@daum.net
Copyright © 2022 김천일보 김천iTV.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