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서평
[신간 소개] 여행 도서 두 권.... 송일봉의 <한뼘 여행지 100>, 장희정의 <잠시 쉬어가기, 제주>
취재부 | 승인 2022.06.25 17:58
송일봉 지음 <한뼘 여행지 100>(도서출판 풍경, 2022년 4월 1일 출판)

토요일에도 택배 영업을 하는 것 같다. 토요일인 오늘(6월 25일) 택배로 물건 하나가 도착했다. 포장을 풀어보니 책 두 권이 얼굴을 내민다. 책을 선물 받는 것은 기분 좋은 일이다.

두 권 다 여행에 관한 책이다. 여행 가이드 북 성격의 책이다. 도서출판 풍경의 김성찬 대표가 보내온 것이다. 김 대표는 모든 게 여행으로 통하는 사람이다. 네비게이션이 나오기 전, 관광지도 출판으로 여행객들의 필요를 채워주었다.

선물 받은 두 권 모두 따끈따끈한 책이다. 송일봉 여행작가가 쓴 <한뼘 여행지 100>은 코로나 시대에 떠나는 전국의 100곳 여행지를 선정해 놓았다. 전국을 7개 권역으로 나누어 비교적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을 섭렵하고 여행을 떠난다면 여행지가 눈에 쏙쏙 들어 올 것 같다. 이 책에 소개된 100곳의 여행지는 책을 읽는 것만으로 여행을 다녀온 것 같은 기분에 젖게 만든다.

매 소개지마다 세 컷의 칼라사진이 게재되어 있어서 눈에 상쾌함을 더한다. 또 소개 글 끝에 '여행지에서의 추억을 남겨보세요'란 코너가 있어서 수기(手記)로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장희정 지음 <잠시 쉬어가기, 제주>(도서출판 풍경, 2022년 6월 13일 출판)

또 한 권의 책의 제목은 <잠시 쉬어가기, 제주>이다. 젊어 패기 발랄한 여행작가 장희정이 쓴 제주도 여행 가이드 책자이다. 장희정은 책 표지 안쪽 자신을 소개하는 글에서 이렇게 적고 있다.

"서두르지 않고 느릿느릿 자연과 함께 살아가는 삶 / 슬로우 라이프를 꿈꾸는 여행작가"

역설적인 것 같지만 정말 그렇다. 이 책은 봄ㆍ여름ㆍ가을ㆍ겨울 사철로 나누어 장소ㆍ카페ㆍ맛집ㆍ펍ㆍ감성 숙소에 대해 기본 정보만 제공하지 좋고 나쁘다는 평가가 없다.

느낌은 오로지 각자의 몫이다. 이 사람이 좋게 본 것을 다른 사람은 달리 볼 수 있기 때문에 일률적으로 규정하지 않는다. 이쯤에서 작가 장희정이 슬로우 라이프를 꿈꾸는 이유를 알 것도 같다.

이 책은 제주 곳곳의 여행지를 기본 정보만 제공하고 있다고 했는데, 가령 이렇다. 무작위로 한 쪽을 펼치니 1부 봄의 맛집 리스트 종달부부가 나온다. 주소, 전화번호, 음식점 개폐 시각 및 휴무일, 주요 메뉴와 가격 등.

글쓴이의 평가가 극도로 자제되고 있지만 가끔 참을 수 없을 땐 팁으로 이런 말을 덧붙이기도 한다. '이 음식점은 부대찌개가 가장 맛있다'

제주도만 123곳의 가볼 만한 곳을 소개해 놓았으니 제주도는 거의 망라되었다고 봐도 좋다. 우리나라 최고의 관광지 제주! 이 책 한 권만 동행해도 허투루 시간 보내지는 않을 것이다.

코로나19도 점점 꼬리를 감추고 있다. 다시 일상이 회복되면 여행은 우리 삶에 귀한 도반이 될 것이다. 외국 여행이 여의치 않은 분들은 국내 여행부터 발걸음을 떼시기 바란다.

그럴 때 도서출판 풍경의 <한뼘 여행지 100>(송일봉 지음, 2022년 4월 1일 출판)과 <잠시 쉬어가기, 제주>(장희정 지음, 2022년 6월 13일 출판)가 여행에 활력을 불어넣는 도구가 될 것이다. 확신한다.

취재부  daum.net

취재부  daum.net

<저작권자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취재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상호 : 김천일보 김천iTV  |  경북 김천시 거문들1길 88-74  |  전화번호 : 054-436-2287
등록번호 : 경북, 아 00398  |  대표전화 : (054)437-0478  |  등록일 : 2016년 01월 18일  |  발행인 겸 편집인 : 이명재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성숙  |  e-mail : gcilbonews@daum.net
Copyright © 2022 김천일보 김천iTV.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