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김천시 읍•면•동 소식] ① 감문면, 농소면, 대신동, 양금동, 율곡동, 평화남산동
편집부 | 승인 2022.01.15 00:43

감문면 기관단체협의회, 김천복지재단에 성금 기탁

김천시 감문면 기관단체협의회는 1월 13일(목) 김천복지재단에 성금 800만원을 기탁했다.

성금은 감문면 18개 기관단체 회원들의 마음을 모아 마련되었으며,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보탬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성금 기탁을 결정했다. 이날 감문면기관단체협의회의 성금으로 김천복지재단 모금액이 2억 원을 달성하게 되어 더욱 의미 있는 기부가 되었다.

자리를 함께 한 송진호 감문면 이장협의회장은 “코로나19로 삭막해진 시기이지만 우리 사회의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을 계속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오늘의 성금이 김천복지재단의 차별화된 복지서비스로 많은 분들에게 희망을 전달하는 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천복지재단 김충섭 이사장은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기부로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해 준 감문면 기관단체 회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인사했다.

또 “보내주신 성금은 김천복지재단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통해 소외계층을 위한 온정의 손길이 될 것이며,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을 위한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농소면, 관내 기업체에 방역수칙 전달

최근 일부 기업체에서 외국인 근로자를 중심으로 확진자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농소면에서도 발 빠르게 관내 기업체에 방문하여 사업장 방역 수칙 전달 및 외국인 근로자의 타지 방문 자제 요청을 했다.

이 날 기업체 방문을 통하여 사업장 관리자에게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전달하고 방역을 주기적으로 실시해 줄 것을 요청했으며, 직원들을 대상으로 사적모임 자제, 타지역 이동자제 등 정부의 방역 지침을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면 차원의 지원 방안을 검토해보기로 했다.

강전원 농소면장은 “최근 확진자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관내 기업체도 불안하고 염려가 크실 것으로 생각되지만 정부의 방역 지침을 잘 준수하고 개인 위생수칙을 철저히 하여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하자”고 당부했다. 덧붙여 농소면에서도 힘을 보태 지속적인 방역활동을 진행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밖에도 농소면은 각 단체별 릴레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소독활동을 주기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며, 주민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펼칠 예정이다.

 

대신동 새마을지도자부녀회, 사랑의 강정 나눔 행사

지난 1월 11일, 12일 양일 간 대신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새마을지도자·부녀회(이군호 회장, 김기분 회장)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강정 나눔 사업을 실시했다.

사랑의 강정만들기는 대신동 새마을협의회에서 매년 1월 실시하고 있으며, 대신동 새마을협의회 회원들의 기부물품으로 1월 11일에는 강정을 만들고 12일에는 포장 후 강정을 판매하여 그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성금을 전달하는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행사이다.

이군호 대신동 새마을지도자회장은 “2022년 새해를 사랑의 강정 만들기 행사로 시작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고되고 힘든 강정 만들기 행사에 이렇게 많이 참석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이 사업으로 마련된 수익금은 불우이웃 돕기에 쓰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기분 대신동 새마을부녀회장은 “연초에 바쁜 와중에도 강정을 만들기 위해 함께해 주신 새마을 회원들 덕분에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전제등 대신동장은 “2022년에도 코로나19로 인해 상황이 좋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이웃을 위한 봉사에 힘써주셔서 감사드린다. 이번 행사가 나눔이 확산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양금동 적십자봉사회, 코로나19 예방 관내 다중시설 방역활동

양금동 적십자봉사회(회장 이점이)는 1월 13일(목) 지역사회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관내 공중화장실, 버스승강장, 상가 등을 돌며 방역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회원들은 사람들이 자주 접촉하는 출입문 손잡이, 화장실 등을 소독액을 이용하여 꼼꼼하게 소독했다

이점이 적십자 봉사회 회장은 “코로나19 등 우리가 직면한 어려움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우리가 힘을 합쳐 노력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꼭 필요한 봉사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재영 양금동장은 “감염병으로 인한 사회적 재난 상황에 자발적으로 방역 활동에 나서 주신 양금동 적십자 봉사회 회원들의 열정에 감사드린다”며 “동에서도 코로나19 유입 차단을 위해 상황을 적극 공유하고 지원하는 것은 물론 철통 방역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인사했다.

 

율곡동, 관내 아파트 찾아 현장 소통

김천시 율곡동(동장 이우문)에서는 2022년 신년을 맞아 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관내 아파트 관리사무소를 찾았다.

지난 1월 12일부터 14일까지 주민들에게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내 아파트 관리사무소를 대상으로 새해 인사와 함께 현장의 소리를 듣기 위해 현장을 방문한 것이다.

이번 신년맞이 현장 방문은 최근 우리시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하고, 특히, 전염성이 강한 오미크론 바이러스가 관내에 유입됨에 따라 관내 코로나19 방역 대응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아파트 관리사무소 직원들의 현장고충을 청취하고, 방역물품 지원 등 현장에서 필요한 행정서비스가 무엇인지 직접 살폈다.

특히, 민족 최대 명절 중 하나인 설 명절을 앞두고 많은 귀성객이 관내로 방문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율곡동에서 추진하는 특별 방역활동과 더불어 아파트 경로당 및 공동이용시설에 대해 자체 병역활동 강화를 요청했다.

이우문 율곡동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시민들이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주민들에게 현장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리사무소 직원들의 고충 역시 많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우리 율곡동에서는 주민들에게 직접적인 생활서비스를 제공하는 관리사무소에 대한 행정서비스를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평화남산동, 코로나19 예방 관내 경로당 방역활동 

평화남산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훈이)에서는, 1월 13일(목) 평화남산동 자율방재단 단원 10명이 관내 경로당 10개소에 방문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활동을 실시했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며 불안감도 높아지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시점으로, 작년부터 시작된 평화남산동 릴레이 방역은 올해에도 계속되고 있다.

이번 방역은 감염병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이용하는 경로당을 중심으로 진행하여 어르신들의 불안감을 낮추는 데 역점을 두었다.

단원들은 두 조로 나눠 방역반을 구성해 평화남산동 관내 경로당을 순회하며 방역했다. 어르신들의 손이 자주 닿는 출입문 및 창문 등을 닦아내고, 공간 구석구석을 꼼꼼히 소독했다. 또한 경로당에 방문하는 어르신들께 마스크 착용 당부와 방역수칙을 안내했다.

평화남산동 자율방재단 이창도 단장은 “2022년 새해가 시작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단원들과 뜻을 모아 방역활동을 하게 되었다”며 “이번 방역이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철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평화남산동 김훈이 동장은 “주민들을 위한 방역활동에 적극 협조해주신 자율방재단 단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경로당 운영에 많은 불편이 있겠지만, 계속해서 긴장을 늦추지 않고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켜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편집부  gcilbonews@daum.net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상호 : 김천일보 김천iTV  |  경북 김천시 거문들1길 88-74  |  전화번호 : 054-436-2287
등록번호 : 경북, 아 00398  |  대표전화 : (054)437-0478  |  등록일 : 2016년 01월 18일  |  발행인 겸 편집인 : 이명재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성숙  |  e-mail : gcilbonews@daum.net
Copyright © 2022 김천일보 김천iTV.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