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중앙초-보건교사 교생실습, 병설유치원-학부모 놀이교육 아카데미
편집부 | 승인 2020.08.01 00:06

예비 보건선생님들과 함께 하는 한 달

김천중앙초등학교(교장 백승호)에서는 한 달 간 (7월1일∼31일) 3명의 경북보건대 간호학과 4학년 학생들의 교육실습이 진행되었다.

올바른 손씻기, 생활지도, 마스크 착용, 생활 속의 거리 유지에 관한 학교 TV 방송교육 및 매일 교문에서의 체온측정 등 지역사회 감염병 예방의 최전선에서 생생한 학생 생활지도가 이루어졌다.

실습생들은 생활 속의 거리 유지 및 개인위생 수칙을 준수하면서 12회의 수업참관, 1회의 공개수업, 3회의 tv 방송교육, 18회의 체중관리교실 운영 및 건강 상담, 보건실 방문 아동 처치 관찰 활동 등의 학교보건 현장경험을 쌓게 되었다.

이 모 교생은 순수한 학생들과 급속히 친밀해져 서울의 대형병원 취업이 목표였는데 실습을 통해 학생들이 주는 행복감에 교직진출을 고민하게 되었다고 한다.

백승호 교장은 “코로나 19로 온 국민이 힘든 시대에 교직 실습생들에게 학생들과의 상호작용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며, 현장에서의 경험을 발판으로 글로벌 인재양성의 기여가 되길 바란다.”고 운영 소감을 밝혔다.

병설유치원, 학부모 놀이교육 아카데미 운영

한편, 김천중앙초병설유치원(원장 백승호)은 7월 27일(월) 학부모 놀이교육 아카데미를 운영하였다. 학부모들은 유아, 놀이중심 교육과정이 무엇인지 궁금해 하거나 좀 더 알고 싶어 하는 분들도 많아 유아놀이를 주제로 아카데미를 개최하였다.

이 날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놀이에 대해 설명하고 놀이에 대해 직접 학부모들과 토론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경산유치원 김숙희 원장을 초청하여 놀이에 대해 좀 더 다양한 시야와 생각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놀이를 하다가 위험하거나 다칠 수도 있어서 위험하지 않느냐?”고 질문했다. 김숙희 원장은 “어머님께서 그런 부분에 대해서 걱정하시는 것은 이해가 됩니다. 하지만 놀이중심, 유아중심이라고 해서 교사가 수동적으로 뒤에서 지켜보는 것은 아니라 교사가 안전이 보장된 환경을 제공해주고, 그러한 환경에서 놀이가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입니다.”라고 답변했다.

학부모들과 놀이에 대한 토론을 마치고 학부모님들과 의미 있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 목공 체험도 준비하였다. 그 중 만들 수 있는 플레이팅 도마 만들기를 주제로 선정하였다.

도마는 집에서 누구나 사용하고 쉽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선택하였다. 실제로 학부모님들도 멋있고 질 좋은 도마를 만들기에 관심을 보였고, 다들 어려움 없이 자신만의 특색 있는 도마를 만들었다.

백승호 원장은 “학부모님들과 만나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학부모님들이 새로운 교육과정에 대하여 궁금한 부분을 안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학부모님들과 이야기 나누면서 좀 더 다양한 방식으로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편집부  gcilbonews@daum.net

편집부  gcilbonews@daum.net

<저작권자 ©김천일보 김천i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상호 : 김천일보 김천iTV  |  경북 김천시 거문들1길 88-74  |  전화번호 : 054-436-2287
등록번호 : 경북, 아 00398  |  대표전화 : (054)437-0478  |  등록일 : 2016년 01월 18일  |  발행인 겸 편집인 : 이명재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성숙  |  e-mail : gcilbonews@daum.net
Copyright © 2020 김천일보 김천iTV.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